스노우보드가 겨울철에도 서핑을 즐기고자 하는 노력에서 만들어진 스포츠라는 것 아셨나요? 초기에는 스노우보드의 모양과 재질이 가지각색이었는데요.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세계에서 누구나 즐기는 스포츠로 발전되었고, 현재는 스노우보드 크로스, 하프파이프, 패러렐GS 등의 다양한 종목으로 확장 되었습니다.
스노우보드는 국내에 1995년에 사단법인 대한 스노우보드 협회가 발족하면서 각종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분들도 겨울의 묘미 스노우보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타는법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트리플크라운에도 강습 받으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스키보다 스노우보드 타는법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개인에 따라서 스노우보드 타는법이 쉽다는 분도 계시고 어렵다는 분도 계시지만 대체로는 어려워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스키를 잘 탄다고 해서 스노우보드를 잘 타는 것이 아니니 방심하면 안 됩니다!! 운동신경이 좋고 나쁨은 분명 관계가 있겠지만, 보드는 균형감각이나 무게중심을 옮기는 것이 스키와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스키 경험자라도 스노우보드가 어려울 수 있답니다.
스노우보드 타는법을 익히려면 저희 트리플크라운 같은 곳에서 강습을 받는 방법도 있고, 영상을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하고 꾸준히 연습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원리를 이해하고 스노우보드 잘 타는 친구나 동료분들에게 도움을 받아도 좋죠.
찾아보니 네이버에서 스노우보드 타는법에 대한 초보 강좌를 올려둔 영상들이 있더군요. 스노우보드 타는법에 있어서 배우려 하시는 초보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소개시켜드립니다.
스노우보드 강좌 1 – 바인딩 묶기
먼저 버클을 풀어주고 앞발을 먼저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른발 잡이면 왼쪽 발이 앞발이 됩니다. 그리고 앵클 스트랩과 토우 스트랩을 차례대로 조이면 됩니다. 뒤꿈치가 뜨지 않도록 스노우보드를 바닥에 여러 차례 쳐서 꽉 조여주세요.
스노우보드 강좌 2 – 넘어지기, 스케이팅
스노우보드 타는법을 배우기 이전에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을 필수로 배워야 한답니다. 앞, 뒤 어디로 넘어지냐에 따라서 프론트 사이드 넘어지기, 백 사이드 넘어지기로 나뉘게 되죠. 넘어지기의 기본은 최대한 움추린 상태로 가슴과 엉덩이부터 넘어지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최근에 스노우보드를 착용하지 않으면 슬로프 출입을 못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노우보드를 타기 전에 앞발만 탄 채로 눈 위를 지치는 스케이팅을 배우는 게 좋답니다. 스케이팅은 앞발의 발끝에 체중을 실어서 스케이팅하듯 밀어 움직이면 된답니다.
스노우보드 강좌 3 – 사이드슬립
스노우보드를 착용하는 방법을 익혔던 실전 기본기인 일어서기와 사이드슬립을 배워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강습에서 겁을 내시지만 타는법을 배우는 필수 코스랍니다.
스노우보드 강좌 4 – 사활강
다음은 사활강 방법입니다. 영어로 트래버스라고도 하죠. 슬로프를 가로지르면서 비스듬히 미끄러져 가며 자신감, 안정성, 조정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답니다.
스노우보드 강좌 5 – 펜듈럼(낙엽타기)
펜듈럼은 낙엽타기 호기 나뭇잎 타기라고 부릅니다. 눈 위에 마치 나뭇잎 모양 같은 형태가 그려진다고 해서 붙여진 기술이죠. 조정능력 및 보드 에지의 감각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